티스토리 네이버노출 시키는 방법 SEO
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기술

티스토리 네이버노출 시키는 방법 SEO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등록하기 전에 'SEO'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검색엔진 최적화하여 검색이 잘 되게 만들어주는 방법입니다. 검색엔진을 통해 정보를 찾는 사용자는 보통 많이 봐야 1~2페이지이기 때문에 '상위 노출'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우선 양질의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잘 작성해도 SEO를 하지 않으면 내 글이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 SEO에 등록하는 사이트는 보통 구글 웹마스터 도구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가 있어요. 오늘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사이트맵'을 만들어주셔야 해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무료로 사이트맵을 만들 수 있어요.

 

http://www.web-site-map.com/

 

XML Sitemap Generator - creates Free Google site-maps online

Our news: (see more on !) Newest long TLDs are fully supported now This Web-Site-Map.com service is named by Web Hosting Search one of the Best Web Tools "for providing outstanding XmlSitemap generator". Sub-domains got fully supported Read about that here

www.web-site-map.com

링크 타고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빨간색 테두리 부분에 등록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주소를 입력하고 '무료 XML Sitemap' 열기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빨간색 테두리 부분을 입력하시고 'Crate free Xml Sitemap'을 클릭해주세요.

 

게시글을 읽어 들이기 시작하면서 로딩이 시작됩니다. 제가 사이트맵을 수집할 때 게시글이 대략 50개 정도였는데 3~4분 걸린 것 같아요. 사이트를 다 수집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빨간 테두리 부분에 'download'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하여주시고 '티스토리 블로그'로 돌아와 서식 쓰기를 합니다. 빨간색 테두리 부분에 '파일'을 눌러 다운로드한 'Sitemap.xml'을 불러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Sitemap.xml'이 나오면 Html을 눌러서 클릭 해제되어 있는데 체크해줍니다.

 

아래와 사진같이 'Html 코드'가 나옵니다. 그저께 예)에 쓰여있는 부분만 드래그해서 복사합니다.

 

예) cfile27.uf@84 OS 7D6675 CFWCF9305193A.xml

 

네이버 사이트로 들어가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로그인하라고 나오는데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할 수 있으니 바로 가입하고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추가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한 후 주소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요청'을 클릭하면 아래 '사이트맵 제출'이 있습니다. '사이트맵 제출'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블로그 주소'칸에 오른쪽에 아까 복사한 글을 붙여 넣기 하고 확인을 눌러 등록합니다.

 

예) attachment/cfile27.uf@84 OS 7D6675 CFWCF9305193A.xml

네이버 유입을 늘리기 위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구독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