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애드센스 광고 넣기
본문 바로가기

워니의 칼럼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애드센스 광고 넣기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 메뉴에 보면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애드센스(PC), 구글 애드센스(모바일), 구글 애드센스(반응형),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보통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이 가장 중요합니다.

 

 

반응형은 말그대로 사용자의 화면 크기에 따라 반응해서 크기를 조절합니다. 요즘은 PC나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반응형은 필수입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중 하나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빈칸에 광고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 넣어야 합니다.  

 

빈칸에 광고 코드를 복사하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광고를 클릭하고 광고 단위로 들어가면 아래처럼 여러 종류의 광고가 나옵니다.

 

 

위의 설명한 광고중 하나를 선택해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코드가 나옵니다. '코드 복사'를 눌러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돌아가서 붙여 넣기 하고 변경사항 적용을 누르면 10분에서 20분 후부터 바로 적용됩니다.

 

그러면 이제 위의 나열된 다섯가지 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 들어가면 '상단과 하단'에 기본적으로 배치되어 있고, 블로거에 따라 게시글 '중앙'에 배치하기도 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는 피드 사이에 들어가는 광고를 뜻합니다. 인피드 광고는 콘텐츠 디자인에 어울리도록 맞춤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피드와 광고가 자연스럽게 잘 어우러져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거나 흐름을 끊지 않습니다. 광고인데 광고가 아닌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클릭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휴대기기에 최적화된 광고입니다. 휴대기기의 작은 화면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데 적합한 전체 폭을 차지하는 광고입니다.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

링크 광고는 페이지의 콘텐츠와 관련된 주제 목록을 표시하며 사용자의 관심분야에 집중하여 타겟팅합니다. 사용자가 주제를 직접 클릭하기 때문에 클릭 후 표시되는 광고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주제 자체를 클릭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며 주제와 연결된 페이지의 광고를 클릭해야 애드센스 게시자에게 수익이 발생합니다.

 

링크광고

 

일치하는 콘텐츠는 사이트 방문자에게 간단하게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무료 추천 서비스입니다. 이 도구를 이용하면 독자에게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더 많이 제공하여 사이트의 페이지 조회수, 광고 노출수, 사이트 이용 시간을 늘리고 독자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추천은 주제 유사성에 따라 이루어지며 독자별로 맞춤 정보가 제공됩니다. 구글의 실험 결과, 일치하는 콘텐츠 추천을 이용할 경우 페이지 조회수가 9%, 사이트 이용 시간이 1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