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 도구들 싯다르타
본문 바로가기

책소개/경제경영

타이탄의 도구들 싯다르타

이 책에서 타이탄이라고 소개하는 사람들은 지금 이 세상에서 가장 부유하고 지혜롭고 건강한 사람들입니다. 저자가 말하는 타이탄들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는 습관들을 간략히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그들 중 80퍼센트 이상이 매일 가벼운 명상을 한다.

 

● 45세 이상의 남성 타이탄들은 대부분 아침을 굶거나 아주 조금 먹는다.

 

● 많은 타이탄들이 잠자리에서 칠리패드Chilipad를 이용한다.


 

● 유발 하라리 <사피엔스>, 찰스 멍거의 <불쌍한 찰리 이야기>, 로버트 치알다니의 <설득의 심리학>, 빅터 프랭클의 <죽음의 수용소에서>, 헤르만 헤세의 <싯다르타>를 다른 책들보다 훨씬 더 칭찬하고 더 많이 이용한다.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되는 창의적인 작업 때마다 반복해서 틀어놓는 노래 한 곡, 앨범 하나를 갖고 있다.

 

● 거의 모든 타이탄이 오직 스스로의 힘으로 많은 고객과 클라이언트를 사로잡은 성공적인 프로젝트 완성 경험을 갖고 있다.

 

● 그들은 모두 '실패는 오래가지 않는다'는 확고한 믿음을 갖고 있다.

 

● 그들은 대부분 자신의 분명한 '약점들을 받아들이고, 그것들을 커다란 경쟁력 있는 기회로 바꿔냈다.

 

싯다르타와 부유한 상인의 대화

 

상인 : 가진 게 아무것도 없다면, 어떻게 줄 수 있다는 말이오?

 

싯다르타 : 모든 사람이 가진 것들을 내놓습니다. 병사는 힘을, 상인은 물건을, 교사는 가르침을, 농부는 쌀을, 어부는 물고기를.

 

상인: 그건 잘 알겠소. 그럼 당신은 뭘 줄 수 있다는 거요? 가진 게 아무것도 없잔소?

 

싯다르타 : 저는 생각하고, 기다리며, 금식할 수 있습니다. 그게 제가 가진 것들입니다.

 

상인 : 그게 다요?

 

싯다르타 : 그렇습니다.

 

상인 : 그것들이 무슨 쓸모가 있다는 거요? 금식 따위가 무슨 가치가 있다는 거요?

 

싯다르타 : 참으로 큰 가치가 있습니다. 만일 어떤 사람에게 먹을 것이 아무것도 없다면, 금식은 그가 할 수 있는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금식을 몰랐다면, 저는 오늘날 먹고 살 일을 구하느라 전전긍긍하고 있었을 겁니다. 당신과 함게든, 혹은 다른 곳에서든. 왜냐하면 배고픔이 나를 부채질했을 것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금처럼, 나는 조용히 기다릴 수 있습니다. 나는 조급하지도 절박하지도 않으며, 오랜 시간 배고픔을 멀리하고, 그것을 비웃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생각한다." -> 결정을 내릴 때 좋은 원칙들을 갖는 것, 그리고 나와 다른 사람들을 위해 좋은 질문들을 갖는 것.

 

"나는 기다린다." -> 장기적인 계획을 기획할 수 있는 것, 멀리 보고 게임을 즐기는 것, 그리고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는 것.

 

"나는 금식한다." -> 어려움과 시련을 견딜 수 있는 것. 나 자신을 온전히 회복해 큰 고통에도 관용과 평정을 잃지 않는 것.

 

타이탄들이 추천한 헤르만 헤세의 <싯다르타>중에서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05905705

 

타이탄의 도구들 - 1만 시간의 법칙을 깬 거인들의 61가지 전략

2017년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 세계적인 석학, 작가, 혁신기업을 세운 창업가와 CEO,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협상가, 슈퍼리치, 아티스트, 전문직 종사자까지 자기 분야에서 정상에 오른 사람들의 독창적인 성...

www.aladin.co.kr